치명적인 장치 하드웨어 오류 수정 및 데이터 복구

개요:

'치명적인 장치 하드웨어 오류로 인해 요청이 실패했습니다'가 발생하면 HDD 또는 외장 하드 디스크에 액세스 할 수 없게됩니다. 데이터 값이 있으면 EaseUS Data Recovery Wizard를 사용하여 치명적인 오류 하드 드라이브에서 데이터를 복구한 다음 여기에서 해결 방법을 하나씩 확인하여 오류를 제거하십시오.

해결방법 상세방법
1. 하드 드라이브 연결을 확인하기 하드 드라이브를 시스템에 느슨하게 연결하면 이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자세히 보기
2. SMART 상태를 확인하기

하드 드라이브의 상태, 손상 여부 및 드라이브의 SMART 속성을 점검하여 얼마나 손상되었는지 확인...자세히 보기

3.불량 섹터를 점검 및 수리하기

1단계: Windows 명령 프롬프트를 열어 chkdsk x: /f /r 입력...자세히 보기

4. 디스크를 다시 포맷하고 초기화하기.

1단계: 디스크 관리에서 '알 수 없는 초기화가 되지 않음'으로 표시된 하드 디스크에 "포맷"을 선택...자세히 보기

5. 손상된 하드 디스크를 대체하기

불량 섹터가 너무 많은 하드 드라이브에서 데이터를 복구하려면 복제 프로그램을 추천...자세히 보기

치명적인 장치 하드웨어 오류로 인해 요청 실패 

WD(Western Digital) 및 Seagate 외장 하드 드라이브 사용자에게 자주 나타난 문제 중 하나는 치명적인 장치 하드웨어 오류이며, 정확한 표현은 X: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이 오류 뒤에 "0x800701E3"과 같은 특정 오류 코드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왜 하드 드라이브가 갑자기 멈춰서 이렇게 치명적인 오류 메시지가 나타났는지 알지 못합니다. 사실 이것은 급한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여러분의 하드 드라이브가 "죽어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하드 드라이브의 수명이  곧  끝나게 될 뜻입니다.

그림: 장치 오류로 인해 요청이 수행할 수 없습니다.

① WD: 치명적인 장치 하드웨어 오류로 인해 요청이 실패했습니다.

"USB를 통해 Windows 10 노트북에 연결되는 휴대용 WD Passport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드라이브에 액세스하려고 할 때마다 치명적인 장치 하드웨어 오류로 인해 요청이 실패했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767GB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주 걱정하고 있습니다.

② Seagate : 치명적인 장치 하드웨어 오류로 인해 요청이 실패했습니다.

"내 Seagate 2TB 외장 하드 디스크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자꾸 H:\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라고 표시됩니다. 클릭할 때마다 치명적인 장치 하드웨어 오류로 인해 요청이 실패했습니다라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까요? 너무 급한 문제입니다... 답장 부탁해요."

치명적인 장치 하드웨어 오류는 무슨 뜻입니까?

치명적인 장치 하드웨어 오류로 인해 요청 실패라는 오류 메시지가 컴퓨터 화면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오류는 운영 시스템이 하드 드라이브/SSD에 액세스할 수 없거나 읽기 및 편집 작업을 수행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하드 드라이브, 외장 HDD 또는 이동식 디스크에서 치명적인 장치 하드웨어 오류로 이어지는 요인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세 가지가 가장 흔하게 나타납니다.

  • USB 케이블 연결이 느슨하거나 결함이 있습니다.
  • 디스크에 불량 섹터가 많습니다.
  • 시스템 또는 하드웨어 고장입니다.

FYI: DiskPart의 오류 메시지는 'DiskPart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치명적인 장치 하드웨어 오류로 인해 요청이 실패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스템 이벤트 로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치명적인 장치 하드웨어 오류로부터 데이터를 복구하는 방법

' 치명적인 장치 하드웨어 오류로 인해 요청 실패'가 발생하면 HDD, 외장 하드 디스크 또는 이동식 디스크에 액세스할 수 없게 됩니다. 중요한 데이터가 있는 경우  EaseUS Data Recovery Wizard Free 를 사용하여 치명적인 오류 하드 드라이브에서 데이터를 복구합니다.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마법사를 사용한 후 다음 하나씩 솔루션을 확인하여 오류를 해결합니다.

중요: EaseUS에는 물리적으로 손상된 하드 드라이브를 스캔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스캔 프로세스가 응답하지 않거나 중간에 고착된 경우 문제 해결 단계로 건너뛴 후 다시 한 번 시도할 수 있습니다!

1단계 : PC에서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깨진 사진 파일이 포함된 하드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스캔"을 클릭합니다.

2단계 : 스캔 완료 후 필터에서 이미지를 선택하면 파일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JPEG, JPG, PNG, BMP 등 다양한 형식의 손상된 사진을 찾으려면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또는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파일 또는 폴더 검색"을 클릭하여 파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3단계 : 복구하려는 이미지를 더블클릭하여 미리 보기 한 후 복구를 시작합니다. 

스캔 완료 후 손실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치명적인 장치 하드웨어 오류를 해결하는 5가지 방법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하드 드라이브 케이블, 불량 섹터 및 하드웨어 문제가 이 오류의 원인이 되며 해당 해결책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방법 1. 하드 드라이브 연결을 확인하기

  • 하드 드라이브를 시스템에 느슨하게 연결하면 이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USB 포트를 손으로 약간 누른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 연결 상태를 확인한 후에는 외장 하드 드라이브 또는 휴대용 드라이브를 마더보드 USB 포트에 연결합니다. 마더보드 USB 포트는 더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합니다. 
  • 마지막으로 다른 USB 케이블을 찾아봅니다. 모든 시도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추가 문제 해결이 필요합니다.

방법 2. SMART 상태를 확인하기

하드 드라이브 케이블과 연결의 결함을 제외하고 하드 드라이브의 상태, 손상 여부 및 드라이브의 SMART 속성을 점검하여 얼마나 심하게 손상되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서 SMART는 자체 모니터링, 분석 및 보고 기술을 의미합니다. WMIC(Windows Management Instrumentation Command-Line)를 도구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하드 드라이브 SMART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관리자 권한(Windows + X 키)으로 Windows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2단계: 상승된 명령 프롬프트에서 wmic diskdrive get status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3단계: 보통 명령은 "확인", "불량", "알 수 없음" 및 "주의"의 네 가지 상태를 보여 줍니다.

  • 확인: 걱정하지 말고 3번째 방법하고 4번째 방법을 해 보세요. 하드 디스크를 정상 상태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 불량, 알 수 없음: 꽤 성가신 일입니다. 3, 4 ,5방법을 사용해도 계속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럴 때는 데이터 복구가 아주 시급합니다.
  • 주의: 다음과 같습니다. 이는 하드 드라이브가 높은 레벨에서 손상되었음을 시사합니다. 하드 디스크의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바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정 5는 확실히 복구할 수 없는 하드 디스크를 다룰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방법 3. 불량 섹터를 점검 및 수리하기

하드 디스크 전체에 퍼지지 않는 한 불량 섹터는 생각보다 심각하지 않습니다. Windows DiskPart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일부 파일 시스템 손상 및 하드 디스크 불량 섹터를 확인하고 복구하는 경우가 많으며, 대부분의 하드 드라이브 액세스 불가 문제가 발생할 경우 시도해 볼 만합니다.

DiskPart 명령을 실행하여 잘못된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단계: Windows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 2단계: chkdsk x: /f /r(x는 문제가 있는 하드 드라이브의 문자입니다.)를 입력합니다.

디스크 검사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 /f는 시스템 오류 수정
  • /f 불량 섹터 수정
✍️주의: chkdsk를 실행하면 불량 섹터 오류를 해결할 수 있지만 전체 데이터가 손실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미리 데이터 복구를 진행하신 후 CMD 방식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방법 4. 디스크를 다시 포맷하고 초기화하기.

치명적인 장치 하드웨어 오류로 인해 요청이 실패했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를 자세히 읽으면 "디스크 알 수 없음, 초기화되지 않음"이라는 오류 메시지가 함께 표시됩니다. 이 때 하드 디스크를 다시 포맷하고 MBR 또는 GPT로 초기화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1단계: 디스크 관리에서 '알 수 없는 초기화가 되지 않음'으로 표시된 하드 디스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포맷"을 선택합니다.

  • 2단계: NTFS, FAT32와 같은 적절한 파일 시스템을 선택하여 빠른 포맷을 수행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 3단계: 아직 초기화되지 않았나요? 이번에는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디스크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 4단계: 선택한 디스크에 대한 MBR 또는 GPT 사이의 파티션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방법5. 손상된 하드 디스크를 대체하기

처음에 언급했듯이 치명적인 장치 하드웨어 오류는 물리적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며 수정할 수 없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수정을 위해 전송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 외에 귀중한 데이터의 손실을 피하기 위해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는 것은 어떨까요? 또는 불량 섹터가 너무 많은 하드 드라이브에서 데이터를 복구하려면 복제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불량 섹터가 있는 하드 드라이브를 복제하여 다른 드라이브로 데이터를 최대한 복제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인 노하우가없고 데이터 위험을 최소화하려는 경우 타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잘못된 명령은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명령 줄은 컴퓨터 전문가에게 적합합니다. 따라서 자동 명령 줄 대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EaseUS Tools M은 안전하고 가벼운 실용적인 컴퓨터 고정 도구입니다. CHKDSK 명령에 대한 완벽한 대안입니다. 이 원 클릭 도구를 사용하여 컴퓨터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파일 시스템 오류 또는 디스크 오류를 수정하려면 :

  • 1 단계: 무료로 EaseUS Tools M을 설치하십시오.
  • 2 단계 : 소프트웨어를 열고 "파일 표시"옵션을 선택합니다. 
  • 3 단계 :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수리를 기다립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보기"버튼을 클릭하여 드라이브를 확인합니다. 

"치명적인 장치 하드웨어 오류로 인해 요청이 실패했습니다"에 대한 팁

  • 위의 해결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른 컴퓨터에서 드라이브를 확인해야합니다.
  • 다른 랩톱에 연결하고 새 랩톱에서 드라이브를 감지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오류가 없으면 현재 랩톱에 문제가있는 것입니다.
  • 그러나 새 랩톱에서 드라이브를 감지하지 못하면 실제 디스크 드라이브에 문제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마무리

이 페이지에서는 치명적인 장치 하드웨어 오류로 인한 요청 실패의 이유, 일반적인 증상 및 저장 장비가 이 오류로 인해 데이터를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저장 장비에서 이 오류를 제거하려는 경우 이 페이지 위에서 수집한 5가지 수정 방법을 확인합니다. 장치를 다시 정상 작동 상태로 되돌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