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블루 스크린 오류 프롬프트 'PC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합니다'는 자주 있는 오류 메시지입니다.예기치 않은 시스템 충돌을 제거하고 PC를 부팅하고 제대로 작동 시키려면 아래 가이드를 자세히 읽어 보십시오.
블루 스크린 오류 프롬프트 'PC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합니다'는 매우 일반적인 오류 메시지입니다. 이 오류가 발생하는 모든 표준 문제를 해결하는 몇 가지 수정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예기치 않은 시스템 충돌을 제거하고 PC를 부팅하고 제대로 작동 시키려면 하나씩 시도하십시오. 프로세스에서 중요한 파일이 손실된 경우 EaseUS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다시 가져오십시오.
상황에 따라 PC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답변이 다릅니다. 다음은 모든 솔루션에 대한 빠른 탐색입니다. 관심있는 부분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해결방법 | 상세방법 |
---|---|
1. 윈도우 부팅할 수 있는 경우 | 안전 모드로 부팅 한 다음 정상적으로 부팅> 디스크 확인> 시스템 드라이브를위한 충분한 공간 확보> 이벤트 뷰어에서 시스템 로그 확인 ...자세히 보기 |
2.윈도우 부팅할 수 없는 경우 | 시스템 복원 수행> 시스템 이미지 복구 수행> 레지스트리 구성 복원...자세히 보기 |
3.윈도우 루프에 갇힌 경우 | 시동 복구 수행> 시스템 / 이미지 복구 수행> 레지스트리 복원> 안전 모드 시작 ...자세히 보기 |
적용 대상 : 최신 Windows 10 20H2 10월 업데이트, Windows 10 2004, Windows 10 1909/1903/1809/1803/1709 등에서 "PC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합니다." 오류 수정합니다.
일부 Windows 사용자는 운영 체제가 예기치 않게 충돌하고 무서운 블루 스크린을 표시하는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 충돌을 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원인이 있으며 시스템은 다른 오류 메시지와 정보를 보고합니다. 블루 스크린 중 'PC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합니다'가 가장 자주 발생합니다.
Windows 시작 프로세스 또는 정상적인 사용 중에 "PC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합니다. 일부 오류 정보를 수집 한 후 다시 시작하겠습니다."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각 중지 / 오류 코드는 문제의 가능한 원인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PC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합니다."와 관련된 다양한 오류 메시지 (100+)가 있습니다. 따라서 오류가 발생하는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다음과 같은 요인으로 좁혔습니다.
이러한 원인은 DPC Watchdog 위반, 자동 복구 루프 등과 같은 다른 블루 스크린 오류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후 컴퓨터가 제대로 작동 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보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PC가 다시 시작되고 자동 복구를 준비합니다. 일반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며 "PC가 올바르게 시작되지 않았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또는 "PC에 문제가있어서 다시 시작해야합니다"루프에 멈췄습니다.
여전히 컴퓨터를 부팅 할 수 있다고해도 이러한 오류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몇 가지 문제 해결 단계를 적용해야합니다. 그러나 부팅 가능한 컴퓨터로 오류를 훨씬 쉽게 수정할 수있는 운이 좋은 것입니다.
안전 모드는 Windows의 진단 모드입니다. 최소한의 필요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로 PC를 시작합니다. 안전 모드에서는 호환되지 않는 소프트웨어 / 드라이버 제거, 문제 파일 삭제, 바이러스 제거 등을 통해 일부 시스템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무 것도하지 않아도 안전 모드로 부팅하면 스토리지 시스템에 다시 액세스하여 일부 시스템 오류를 복구하는 데 유용합니다.
작동하는 컴퓨터에서 설정을 통해 안전 모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가 배드섹터 및 파일 시스템 오류와 같은 디스크 오류를 수정하는 데 사용되는 CHKDSK 명령을 실행하는 것과 동일한 지 확인하십시오. "PC에 문제가있어서 다시 시작해야합니다."가 "INACCESSIBLE_BOOT_DEVICE"와 함께 나타나면, 하드 드라이브의 파일 시스템 오류로 발생한 것일 수 있습니다.
설치된 Windows 운영 체제 및 일부 응용 프로그램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충분한 여유 공간이 필요합니다. 시스템 드라이브 (일반적으로 C 드라이브)에 공간이 거의없는 경우 시스템 파티션을 확장하여 OS에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해야합니다.
이벤트 뷰어에서 시스템 로그를 확인하면 특히 문제가있는 장치나 드라이버의 경우 Windows 11/10 / 8 / 8.1에서 "PC가 시스템에 실행되었습니다"오류의 원인을 찾는 데 도움이됩니다.
물론 장치 관리자에서 장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고 Windows 기본 제공 기능을 사용하여 제공된 하드웨어 진단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등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해결 방법이 실패하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러한 방법을 계속 수행하십시오.
경우에 따라 "PC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합니다"메시지가 나타난 후 PC가 다시 시작되고 시작 복구를 자동으로 준비하여 "PC가 제대로 시작되지 않았습니다"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는 재시작 및 고급 옵션의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다시 시작"을 클릭하면 필연적으로 컴퓨터에 동일한 오류 화면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대신 "고급 옵션"을 선택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문제 해결"> "고급 옵션"을 계속 선택하십시오.
여기에는 시스템 복원, 시스템 이미지 복구, 명령 프롬프트, 시작 설정 및 이전 빌드로 돌아 가기 등 Windows 버전에 따라 5-6 개의 옵션이 표시됩니다. 간단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 가능한 시스템 복원 지점이 있으면 시스템 복원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시스템 이미지를 만든 경우 시스템 이미지 복구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두 가지 경우 중 하나와 달리 선택할 수있는 옵션이 없습니다. 반복 된 재시작 및 오류 서클 만 있으면됩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는 손상된 OS에서 데이터를 복구하거나 Windows 설치 CD / DVD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설치 디스크가 없으면 대체 용 Windows 설치 미디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Windows 설치 미디어를 사용하면 현재 액세스 할 수없는 고급 옵션을 통해 컴퓨터를 복구 할 수 있습니다.
준비 : Windows 설치 미디어를 통해 고급 옵션에 액세스하는 단계 :
위의 제시한 이러한 고급 옵션으로 수행 할 수있는 작업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Windows 10에서 "PC에 문제가있어서 다시 시작해야합니다"를 해결하려면 다음 해결 방법을 순서대로 적용하십시오.
시동 복구를 사용하면 Windows 부팅을 방해 할 수있는 특정 시스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부팅 오류가 있는 경우 항상 좋은 옵션입니다.
방법 2. 시스템 복구 / 시스템 이미지 복구 수행
이러한 옵션을 사용하기위한 전제 조건은 사용 가능한 복원 지점 또는 시스템 이미지가 있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다른 실행 가능한 방법으로 전환하십시오.
방법 3. 명령 프롬프트에서 레지스트리 복원
최근에 컴퓨터의 레지스트리를 변경 했습니까? 그런 경우 명령 프롬프트를 입력하고 상황 2에 설명 된 단계에 따라 레지스트리를 이전 작업 상태로 만드십시오.
방법 4. 안전 모드 들어가기
위에서 언급 한 것처럼 안전 모드는 일부 문제 해결 단계를 수행 할 수있는 진단 모드입니다. 안전 모드 (명령 프롬프트 사용)에서 다음과 같이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는 소프트웨어를 제거하려면
1 단계. "시작"> "설정"> "앱"> "앱 및 기능"으로 이동합니다.
2 단계. 대상 소프트웨어를 클릭하고 "제거"를 클릭하십시오.
하드 드라이브 / 마더 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려면 : 컴퓨터가 올바르게 부팅되지 않으므로 드라이버가 포함 된 CD 또는 USB로 하드 드라이브 드라이버 또는 마더 보드를 업데이트해야합니다. 제조업체 웹 사이트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를 제거하려면 : 안티 바이러스 소프트웨어 또는 Windows 방어자를 사용하여 작업을 완료하십시오. Windows Defender를 실행하는 방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1 단계. "설정"> "업데이트 및 보안"> "Windows 보안"으로 이동합니다.
2 단계.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클릭하십시오.
3 단계. "위협 기록"섹션에서 "지금 검사"를 클릭하여 컴퓨터에서 바이러스를 검사하십시오.
시스템 파일 검사기 도구를 실행하려면 : 시스템 파일이 없거나 손상되어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BSOD "PC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합니다"는 시스템 파일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다행히 Windows 시스템 파일 검사기 도구는 누락되거나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확인하고 복구 할 수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sfc / scannow를 입력하여 시스템 파일 복구를 시작하십시오.
불행히도 Windows 10에서 'PC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합니다'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취한 후 일부 파일이 손실 된 경우 하드 드라이브 복구 소프트웨어-EaseUS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파일을 검색하십시오. 이 소프트웨어는 삭제, 형식, 시스템 충돌 등으로 인해 파일을 복구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손실이 발견되면 소프트웨어를 시작하고 가능한 빨리 파일을 구하십시오.
1단계 : 컴퓨터에서 EaseUS 데이터 복구 마법사를 실행합니다.
파일을 삭제한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스캔을 시작하십시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HDD, SSD, USB 드라이브, SD 카드, 펜 드라이브, 카메라 등 모든 장치에서 손실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2단계 : 파일 찾기 및 미리 보기
필터를 클릭하여 필요한 파일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aseUS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는 사진, 비디오, 문서, 이메일, 오디오, 또는 압축 파일등과 같은 1000개 이상의 파일 형식을 지원합니다.
3단계 : 손실된 파일을 복구하기
스캔이 완료되면 손실된 파일을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파일을 클릭하여 미리 보기 한 후 복구 버튼을 눌러 삭제 또는 손실된 파일을 복구합니다.
평소처럼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PC에 문제가 있어서 다시 시작해야합니다."라는 말이 귀찮습니다. 그러나 여기에 제공되는 실행 가능한 솔루션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으로 이어지는 원인이 확실하면보다 직접적인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PC에 문제가있어서 다시 시작해야합니다"를 성공적으로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내 컴퓨터가 Windows 준비 상태에서 멈추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Windows를 준비하는 데 문제가 있을 때 다음 방법을 하나씩 시도해 보세요.
2. Windows Ready가 되기까지 얼마나 기다려야 합니까?
보통 2~3시간 정도 참을성 있게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도 Windows 준비가 여전히 중단되면 대기를 중지하고 문제 해결 단계로 이동하십시오.
3. Windows를 준비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Windows를 준비하는 중 컴퓨터를 끄지 마십시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시스템이 파일 다운로드 및 설치, Windows 10 업데이트 프로세스 시작, 응용 프로그램 설정 수정 및 PC에 설치된 프로그램의 수에 따라 시스템에서 이러한 작업을 완료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관련 문장
Excel에서 '이 워크시트에 있는 하나 이상의 수식 참조에 문제가 있습니다' 오류 해결하기
CHKDSK가 기록된 메시지를 상태 50의 이벤트 로그에 전송하지 못하는 오류 해결하기
FAT16/FAT32/NTFS 파티션의 부트 섹터 오류 해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