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컴퓨터 백업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백업 소프트웨어를 선택하고 백업 콘텐츠를 안전한 위치에 저장한다는 의미입니까? 이 기사에서는 컴퓨터 백업에 대한 더 깊은 관점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를 따르면 백업 유형, 스마트 백업 전략 및 컴퓨터 백업 방법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 "백업"은 주로 컴퓨터 파일을 백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데이터 보호 사이트는 백업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데이터와 중요한 파일을 보호하기 위해 백업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더라도 우리 중 누구라도 어떤 백업 방법이 가장 안전하고 가장 안전한지 혼동할 수 있습니다. 그럼 처음으로 돌아가자. 백업을 생성하기 전에 먼저 백업이 무엇이며 어떤 유형의 백업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백업이란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백업은 데이터 손실 이벤트 후 원본을 복원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의 복제본입니다. 백업을 생성하는 목적은 하드웨어 오류, 소프트웨어 손상, 우발적인 삭제 또는 기타 예상치 못한 재해로 인해 중요한 파일이 손실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것입니다.
백업에는 전체 백업, 증분 백업 및 차등 백업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각각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전체 백업 : 전체 백업은 선택한 폴더/디렉토리의 모든 파일을 지정된 대상에 복사합니다. 전체 백업은 더 많은 시간과 저장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다른 유형의 백업보다 덜 자주 수행됩니다. 백업할 데이터가 많은 경우 외장 하드 드라이브 또는 기타 이동식 저장 장치 사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2) 증분 백업 : 증분 백업은 마지막 백업(전체 또는 증분) 이후에 수정된 파일만 복사합니다. 증분 백업은 일반적으로 전체 백업보다 더 자주 수행되며 시간과 저장 공간이 덜 필요합니다.
3) 차등 백업 : 차등 백업은 마지막 전체 백업 이후에 수정된 파일만 복사합니다. 차등 백업은 일반적으로 증분 백업보다 덜 자주 수행되지만 전체 백업보다 더 자주 수행됩니다. 증분 백업보다 시간이 더 많이 필요하지만 저장 공간은 적습니다.
더 알아보기
이 부분에서는 세 가지 유형의 백업을 소개했습니다. 그 중 대부분의 사용자는 전체 백업에 더 익숙합니다. 증분 및 차등 백업에 대해 궁금한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증분 백업과 차등 백업에 대해 알아보세요.
컴퓨터 백업과 관련하여 "모든 경우에 적용되는" 솔루션은 없습니다. 최상의 백업 전략은 데이터, 변경 빈도 및 손실을 감당할 수 있는 정도에 따라 다릅니다.
다음은 백업 계획을 생성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요소입니다.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바탕으로 데이터 백업 빈도와 사용할 백업 유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주 변경되는 대량의 데이터가 있는 경우 증분 백업 전략 사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즉, 데이터를 정기적으로(예: 매일 또는 매주) 백업하고 마지막 백업 이후에 수정된 파일만 복사합니다. 이것은 백업을 위한 저장 공간 및/또는 시간이 제한된 경우에 좋은 옵션입니다.
반면에 자주 변경되지 않는 소량의 데이터가 있는 경우 전체 백업 전략 사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는 모든 데이터를 한 번에(예: 매월 또는 매년) 백업하고 모든 파일을 지정된 대상에 복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충분한 저장 공간 및/또는 백업 시간이 있는 경우 좋은 옵션입니다.
어떤 백업 전략을 선택하든 백업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정기적으로 테스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백업에서 몇 개의 파일을 복원하고 원본과 비교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차이점이 있는 경우 백업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며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더 알아보기
백업 분야를 더 깊이 파고들면 3-2-1 백업 전략을 놓치지 않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숫자는 백업 복사본과 백업 위치를 나타냅니다. 백업 전략에 대해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백업의 기본 정보를 배웠다면 이제 Windows에서 컴퓨터를 백업하는 방법을 알 차례입니다. "컴퓨터 백업"이라고 하면 데이터를 백업해야 하고 컴퓨터의 데이터는 여러 부분으로 나눌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매우 모호한 설명입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에 있는 중요한 파일을 백업하려고 할 수 있으며 이러한 파일은 폴더나 디스크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는 컴퓨터를 부팅할 수 없거나 심하게 손상된 경우 시스템을 복원할 수 있도록 컴퓨터의 시스템 디스크를 백업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이 섹션에서는 컴퓨터의 다른 부분을 백업할 때 수행할 작업과 백업을 저장할 위치에 대해 설명합니다.
백업 파일을 생성할 때 적절한 대상과 적절한 백업 형식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외부 하드 드라이브에 백업, 디스크 이미지 백업 생성, 클라우드 서비스에 백업이라는 세 가지 백업 선택이 서로 다른 데이터 보호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외장 하드 드라이브: 백업 파일을 생성할 때 적절한 대상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백업을 저장하는 가장 좋은 장소는 안전하고 사용하기 쉽고 많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외장 하드 드라이브입니다.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특정 파일을 복사하여 붙여넣거나 백업 이미지를 저장하거나 디스크나 파티션을 복제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이미지: 디스크 이미지는 정확한 디스크 또는 파티션 복사본입니다. 디스크 이미지는 종종 백업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컴퓨터가 부팅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외부 하드 드라이브에 시스템 디스크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클라우드 : 클라우드 서비스에 파일을 백업으로 저장하는 것이 새로운 추세입니다. 클라우드는 범용 액세스 및 확장성 측면에서 기존 백업 대상을 능가합니다. 백업 파일을 수시로 확인하고 접근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클라우드 드라이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 선택입니다.
위 부분에서 외장 하드 드라이브가 최고의 백업 대상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것은 저장이 풍부하고 데이터 전송이 빠르며 휴대가 간편합니다. 또한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필수 데이터의 복사본을 수동으로 생성하거나 백업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드라이브를 백업 대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a) 수동으로 파일 및 폴더 백업:
이것은 컴퓨터 데이터를 외장 하드 드라이브에 백업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1단계. 백업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새 드라이브인 경우 미리 초기화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2단계. 백업하려는 파일을 외장 하드 드라이브에 복사하여 붙여넣습니다.
b) 드라이브를 백업 위치로 설정:
Windows 내장 백업 유틸리티(파일 히스토리 또는 백업 및 복원)와 타사 백업 소프트웨어를 백업 컴퓨터에 사용할 때 시스템은 설정 프로세스에서 백업 드라이브를 선택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여기서는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백업 위치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단계.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파일 기록으로 이동합니다.
2단계.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3단계 . 왼쪽의 "드라이브 선택"을 클릭하고 연결된 하드 드라이브를 백업 대상으로 선택합니다.
Window 파일 히스토리는 파일의 다른 버전의 복사본을 생성하여 언제든지 복원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Windows 파일 기록으로 컴퓨터를 백업하는 방법을 보려면 아래 링크된 문서를 클릭하십시오.
타사 백업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 백업 파일을 다양한 위치에 저장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EaseUS Todo Backup 을 예로 들어 컴퓨터를 외장 하드 드라이브에 백업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무료 백업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가이드를 단계별로 따르십시오.
1단계. " 백업 내용 선택 " 버튼을 클릭하여 백업을 시작합니다.
2단계.파일, 디스크, 메일, OS 4가지 데이터 백업 카데고리가 있습니다. 해당되는 파일을 클릭합니다.
3단계. 로컬 및 네트워크 파일이 모두 왼쪽 정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디렉토리를 확장하여 백업할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단계. 화면의 안내에 따라 백업을 저장할 대상을 선택합니다.
" 백업 옵션 " 에서 암호로 백업 잠금화 시키길 원한다면 " 옵션 "을 클릭하고, 백업 일정을 설정하고 " 백업 구성표 " 에서 특정 이벤트에서 백업 을 시작하도록 선택합니다 . 탐색할 수 있는 다른 옵션도 많이 있으며 필요에 따라 백업 작업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5단계. 백업을 로컬 드라이브, EaseUS의 클라우드 서비스 및 NAS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6단계. EaseUS Todo Backup을 사용하면 타사 클라우드 드라이브와 자체 클라우드 드라이브 모두에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타사 클라우드 드라이브에 데이터를 백업하려면 로컬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아래로 스크롤하여 클라우드 장치를 추가하고 계정을 추가하고 로그인합니다.
EaseUS의 자체 클라우드 드라이브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EaseUS Cloud를 클릭하고 EaseUS 계정으로 가입하고 로그인합니다.
7단계. " 지금 백업 "을 클릭 하여 백업을 시작합니다. 백업 작업이 완료되면 패널 왼쪽에 카드 형태로 표시됩니다. 백업 작업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추가로 관리합니다.
디스크 이미지는 디스크의 디스크 구조를 포함한 전체 데이터를 포함하며 정보를 이미지 파일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디스크 백업 이미지를 만든 후에는 복원을 수행할 때까지 백업 내용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사용자는 시스템을 이미지로 백업하도록 선택합니다. 시스템 이미지 는 운영 체제, 응용 프로그램, 설정, 구성 및 모든 파일을 포함하는 PC의 전체 복사본입니다. Windows를 부팅하는 데 문제가 있거나 PC가 맬웨어에 의해 손상되었거나 하드웨어 오류가 발생한 경우 시스템 이미지를 사용하여 시스템 이미지를 만들 때의 이전 상태로 PC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Windows 백업 및 복원(Windows 7)은 사용자가 시스템 이미지를 생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가이드를 따라 이 도구를 사용하여 컴퓨터 시스템 이미지를 생성하는 방법을 확인하십시오.
참고: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미리 NTFS로 포맷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USB 드라이브에 시스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오류가 발생합니다.
직접 Windows 10/8/7에서 시스템 이미지를 수동으로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단계. 빈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PC에 연결합니다. USB 플래시 드라이브인 경우 먼저 NTFS로 포맷하십시오.
2단계. "백업 및 복원"(Windows 7) 창을 엽니다.
3단계 . "시스템 이미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하드 디스크 섹션에서 Windows 시스템 이미지를 저장할 대상 디스크로 외장 USB 드라이브 또는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여 계속합니다.
4단계. 시스템 및 시스템 예약 파티션은 기본적으로 선택됩니다. 딸깍 하는 소리 "다음"을 눌러 프로세스를 계속합니다.
5단계. "백업 시작"을 클릭하여 USB 드라이브에 현재 시스템 이미지를 만듭니다.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USB 드라이브에 시스템 백업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생성한 것입니다.
귀하의 정보:
사용자가 컴퓨터 콘텐츠를 클라우드 드라이브에 백업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컴퓨터 콘텐츠를 클라우드 드라이브에 백업 및 동기화하도록 설정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클라우드 드라이브를 백업 대상으로 선택하는 것입니다. OneDrive는 Windows의 기본 제공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특정 폴더를 OneDrive에 자동으로 동기화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 파일 또는 데이터를 백업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단계: 데스크톱에서 OneDrive 앱을 엽니다. 시작 메뉴에서 또는 키보드에서 Windows 키 + I을 눌러 찾을 수 있습니다.
2단계: OneDrive가 열리면 왼쪽 사이드바에서 "파일 백업" 옵션을 클릭합니다.
3단계: 다음 화면에서 백업할 폴더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4단계: 마지막으로 "백업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더 알아보기
컴퓨터를 휴대용 하드 드라이브에 백업하거나 컴퓨터 데이터를 클라우드 드라이브 서비스에 동기화하려는 경우 위 내용에서 솔루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링크된 문서는 전체 컴퓨터 백업에 대한 전체 보기를 제공합니다. 그래도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전체 컴퓨터를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위의 내용에서 파일 기록, 백업 및 복원(Windows 7), OneDrive와 같은 무료 Windows 내장 백업 유틸리티가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최소한의 노력으로 컴퓨터를 백업하는 데 도움이 되는 EaseUS Todo Backup과 같은 효율적인 타사 백업 소프트웨어도 있습니다. 그러나 PC에 적합한 백업 도구를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른 선택이 있습니까? 다음은 주요 기능을 기반으로 사용할 수 있는 Windows 11/10/8/7용 최고의 백업 소프트웨어 8가지입니다.
비교 | 장점 | 단점 |
---|---|---|
파일 히스토리 |
|
|
EaseUS Todo 백업 |
| 1. 클론 및 기타 고급 기능은 유료입니다. |
Paragon 백업 및 복구 |
|
|
코비안 백업 |
|
|
아크로니스 사이버 프로텍션 |
|
|
O&O 디스크 이미지 |
|
|
F백업 |
|
|
이 비교 차트에서 이 8가지 백업 소프트웨어의 장단점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내용을 하나씩 확인하고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십시오.
더 알아보기
위의 부분은 상위 8개 백업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비교한 차트일 뿐입니다. 각 백업 소프트웨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최고의 무료 Windows 백업 소프트웨어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Mac 컴퓨터를 백업하는 방법에는 Time Machine과 타사 백업 소프트웨어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Time Machine은 데이터를 외장 드라이브에 백업할 수 있는 모든 Mac 컴퓨터용 내장 백업 유틸리티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전체 시스템 또는 선택한 폴더만 백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난 24시간 동안의 시간별 백업과 지난 달의 일일 백업을 보관합니다. 타사 백업 소프트웨어의 경우 사용하기 쉽고 여러 백업 옵션을 지원하는 EaseUS Todo Backup for Mac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단계. 외장 드라이브를 Mac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Time Machine에서 백업을 생성하려면 Mac에 연결된 외부 저장 장치가 필요합니다. 드라이브는 USB, Thunderbolt 또는 Firewire 드라이브일 수 있습니다.
2단계. 연결되면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서 또는 메뉴 표시줄에서 Time Machine 아이콘을 클릭하여 Time Machine을 엽니다.
3단계 . Time Machine 인터페이스가 나타나면 디스크 사용을 선택한 다음 방금 연결한 외장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4단계. 디스크를 선택한 후 백업에 사용을 클릭하여 백업에 사용합니다. 이제 Time Machine이 전체 시스템을 외장 드라이브에 백업하기 시작합니다.
5단계. 메뉴 표시줄에서 Time Machine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Time Machine 시작을 선택하여 백업이 생성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과거 백업을 검색할 수 있는 Finder 창이 열립니다.
1단계 . Mac용 EaseUS Todo Backup을 실행하고 실행합니다.
첫 번째 백업 탭을 클릭하거나 왼쪽 하단 모서리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하여 백업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백업 프로젝트의 이름을 지정하고 확인 을 클릭합니다.
2단계. Mac 파일을 백업으로 저장할 백업 대상, 자동 백업 빈도 등을 설정하고 확인 을 클릭합니다.
3단계 . 백업 프로젝트에 파일과 폴더를 추가합니다.
파일+ 를 클릭하여 백업에 추가할 파일과 폴더를 선택적으로 선택하고 파란색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Mac을 다른 드라이브나 외부 장치에 백업합니다.
더 알아보기
Mac 백업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십니까? Mac 컴퓨터를 백업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이상으로 컴퓨터를 백업하는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이 가이드를 따르면 백업 유형, 스마트 백업 전략이 무엇인지, 컴퓨터를 백업하는 방법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질문이나 제안 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이 가이드가 도움이 된다면 친구들과 공유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관련 문장
백업 및 복원 도구로 Windows 10 PC 백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