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이 가이드에서 기존 하드 드라이브를 새로운 HDD 또는 SSD로 복제할 때, Windows 10/8/7에서 복제한 하드 드라이브가 부팅되지 않는 문제를 예방하거나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복제된 하드 드라이브나 SSD가 부팅되지 않는 원인에 대해 설명하고, Windows 10/8/7에서 복제된 드라이브를 쉽게 부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수정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Windows 10에서 복제된 하드 드라이브가 부팅되지 않는 문제 , 복제된 삼성 SSD나 m.2 SSD 의 부팅 문제, 그리고 Windows 7 복제 후 부팅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문제의 원인을 확인하고 PC에서 이 문제를 간단히 해결하기 위해 아래 단계를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해결 방법 | 유효성 | 난이도 |
---|---|---|
디스크 복제 다시 시작 | 👍높음 - 기존 디스크의 배드 섹터 또는 불완전한 복제 때문에 복제된 SSD가 부팅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 |
디스크를 MBR/GPT로 변환 | 중간 - MBR과 GPT간의 충돌로 인해 복제된 드라이브가 부팅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 |
DISM 설치 드라이버 실행 | 중간 - 원본 컴퓨터의 디스크 드라이버 문제로 인해 복제된 SSD가 부팅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 |
EaseUS Disk Copy를 사용하여 디스크 복제 절차를 다시 시작하는 것이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장 효과적이고 간편한 방법입니다.
여기에서 이 훌륭한 복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복제된 하드 드라이브가 부팅되지 않는 문제는 많은 사용자에게 흔히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이러한 경우, 복제된 드라이브를 부팅 가능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논의가 필요합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오류를 유발할 수 있는 가능한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다음은 복제된 하드 드라이브 또는 SSD의 부팅을 중단시키거나 방해하는 원인 목록입니다.
복제된 디스크가 부팅이 되지 않은 이유를 잘 모르신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래에 제시된 솔루션을 시도하시면 복제된 디스크를 PC에서 다시 부팅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따라야 할 몇 가지 준비 팁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1. 동일하거나 더 큰 새 디스크 준비
새 디스크의 용량이 원본 디스크의 사용된 공간보다 작으면 복제가 완료되지 않거나 일부 데이터만 새 디스크에 복제될 수 있습니다.
포괄적인 디스크 복제 프로세스를 위해서는 새 디스크가 원본 디스크와 같거나 더 큰지 확인하십시오.
# 2. 안정적인 디스크 복제 프로그램 선택
부팅 가능한 문제 없이 하드 드라이브를 새 HDD 또는 SSD에 복제하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디스크 복제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와 관련 EaseUS 디스크 복제를 추천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은 24시간 기술 지원과 함께 고급의 유연한 복제 기능을 제공하며, 하드 드라이브를 복제하고 모든 윈도우 OS에서 복제된 드라이브를 부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준비가 되셨다면 아래 방법에 따라 "부팅할 수 없는 복제 디스크"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이 글에서는 복제된 하드 드라이브가 부팅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일반적인 방법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적용 대상: 기존 디스크의 불량 섹터 또는 불완전한 디스크 복제 때문에 복제된 디스크가 부팅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원본 디스크에 불량 섹터가 있거나 복제 프로그램이 불완전한 복제를 수행한 경우 (예: 시스템 드라이브만 복제하고 부팅 드라이브는 복제하지 않은 경우) 복제된 디스크에서 윈도우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신뢰할 수 있는 디스크 복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복제 과정을 다시 시작하는 것입니다. EaseUS 디스크 복제 프로그램은 디스크를 다른 SSD 또는 HDD에 쉡게 복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원활한 디스크 복제 과정을 위해 먼저 이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십시오.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즉시 활성화 키를 얻을 수 있습니다.
# 1. 새 디스크로 디스크 복제 다시 시작
먼저 전체 디스크를 비워두고 디스크를 정리한 후, 새 하드 드라이브 또는 SSD를 원본 PC의 두 번째 에 연결하거나 삽입하고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단계. PC에서 EaseUS Disk Copy를 다운로드, 설치 및 실행합니다.
"디스크 모드"에서 복제할 디스크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섹터별 복사" 기능을 사용하려면 대상 디스크의 크기가 소스 디스크의 크기와 같거나 더 커야 합니다. 만약 더 큰 하드 디스크를 더 작은 하드 디스크로 복제하고자 하신다면 이 기능을 선택하지 않으시길 권장합니다.
2단계. 대상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원본 하드 디스크를 복사하거나 복제하기 위해서는 대상 디스크가 원본 디스크와 크기가 같거나 더 커야 합니다.
이때 데이터 손실에 대한 경고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계속"을 클릭하여 이 메시지를 확인한 후 "실행"을 클릭합니다.
**대상 디스크의 모든 데이터가 완전히 삭제되므로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단계. 두 디스크의 디스크 레이아웃을 확인합니다. "디스크 자동 맞춤", "소스로 복사" 또는 "디스크 레이아웃 편집"을 선택하여 대상 디스크의 디스크 레이아웃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해 확인란에 "대상이 SSD인 경우 옵션 확인" 을 선택하여 SSD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4 단계. 마지막으로, 작업을 공식적으로 실행하려면 "진행"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2. 복제된 디스크를 부팅 가능하게 만들기
복제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부팅 순서를 변경하고 새로 복제된 디스크에서 부팅하도록 컴퓨터를 설정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컴퓨터가 새 디스크에서 자동으로 부팅됩니다.
적용 대상 : MBR 및 GPT 충돌로 인해 복제된 하드 드라이브가 부팅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원본 디스크가 MBR 디스크인 경우 컴퓨터는 BIOS 레거시 부팅 모드만 지원하지만 새 디스크는 GPT 디스크이므로 복제된 하드 드라이브가 부팅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GPT 디스크에 UEFI 부팅 모드가 필요하지만 컴퓨터가 이 부팅 모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원본 시스템 디스크에는 GPT가 있지만 대상 디스크에는 MBR이 있는 경우 복제된 디스크도 부팅 가능하게 만들 수 없습니다.
이 두 가지 경우에 대한 최상의 솔루션은 대상 디스크를 MBR 또는 GPT로 변환하여 새 디스크 공유를 원본 디스크와 동일한 파티션 스타일 (GPT의 MBR)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시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원본 및 대상 디스크 모두의 파티션 형식 확인
# 2. 새 디스크를 MBR 또는 GPT로 변환
원본 디스크에 MBR이 있지만 새 디스크에 GPT가 있는 경우 GPT 디스크를 MBR로 변환해야 합니다.원본 디스크에 GPT가 있지만 대상이 MBR에 있는 경우 MBR을 GPT로 변환합니다.
여기에서는 디스크를 MBR 또는 GPT로 유연하게 변환할 수 있는 EaseUS Partition Master 무료 버전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MBR을 GPT로 변환하는 과정입니다.
1 단계. 윈도우 컴퓨터에서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다운로드하고 실행합니다.
2 단계. 왼쪽창에서 디스크 컨버터를 클릭하고 MBR을 GPT로 변환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3 단계. 변환할 디스크를 선택한 다음 변환을 클릭합니다.
4 단계. 변환이 완료될때 까지 기다립니다. 변환을 중단하려는 경우 중단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GPT를 MBR로 변환 해야 하는 경우 위에 나열된 프로세스를 반복하고 새 디스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변환 모드로 "MBR로 변환"을 선택합니다.
# 3. 새 디스크 비우기
이제 대상 새 디스크에서 파티션을 포함한 모든 것을 삭제해야 합니다. 빠른 가이드가 필요한 경우 모든 파티션 삭제 기능과 함께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적용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체 디스크가 비어 있는지 확인하고 아래와 같이 디스크 관리에 할당되지 않음을 표시합니다.
# 4. 디스크 복제 프로세스를 반복하여 부팅 가능하게 만들기
이제 방법 1을 참조하고 신뢰할 수 있는 EaseUS 디스크 복제를 적용하여 디스크 복제 프로세스를 반복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 원본 컴퓨터의 디스크 드라이버 문제로 인해 부팅되지 않는 복제된 하드 드라이브 문제를 해결합니다.
HDD를 M.2 SSD로 복제하는 등의 특수한 새 디스크에 디스크를 복제한 경우 컴퓨터에 M.2 SSD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면 복제된 디스크를 부팅할 수 없습니다.
Dism / Image : E : / Add-Driver /Driver:"Y:\Z.inf "
E :를 윈도우 부팅 파티션의 드라이브 문자로 바꿉니다.
Y :를 다운로드한 디스크 드라이브의 위치로 바꿉니다.
그런 다음 PC를 다시 시작하여 새로 복제된 디스크에서 부팅하도록 컴퓨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그때까지 윈도우 OS가 부팅되어 새 디스크에서 실행됩니다.
시간을 절약하고 복제된 하드 드라이브가 다시 부팅되지 않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몇 가지 유용한 팁을 수집했습니다. 이 모든 문제의 원인을 분석한 후 윈도우 10/8/7에서 복제된 드라이브를 부팅 가능하게 만드는 방법을 따르고 배울 수 있습니다.
이 팁은 윈도우 10/8/7에서 디스크를 복제하고 OS를 새 드라이브로 전송하는데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복제된 디스크를 부팅할 수 없는 이유를 설명하고 "복제된 하드 드라이브가 부팅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세 가지 실용적인 방법을 제공했습니다.
초보자의 경우 EaseUS 디스크 복제와 같은 신뢰할 수 있는 디스크 복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디스크 복제 프로세스를 다시 수행하는 방법 1을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복제된 드라이브에서 윈도우 10과 같은 컴퓨터를 부팅하지 못하게하는 디스크 파티션 스타일 충돌인 경우 먼저 방법 2에 따라 대상 디스크를 MBR 또는 GPT로 변환하십시오. 그런 다음 방법 1로 돌아가서 디스크 복제 프로세스를 반복하여 새 디스크에서 부팅하도록 윈도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복제 후 하드 드라이브를 부팅 가능하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복제 후 SSD를 성공적으로 부팅하려면 BIOS 부팅 모드의 부팅 순서가 적절하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부팅 순서에서는 USB SSD가 하드 드라이브보다 앞에 와야 합니다. 또 다른 옵션은 운영 체제만 SSD에 복사하고 나머지 데이터는 하드 드라이브에 남겨 두는 것입니다.
2. 복제된 SSD에서 PC가 부팅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PC가 복제된 SSD에서 부팅되지 않는 경우 다음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3. 복제로 인해 하드 드라이브가 손상될 수 있나요?
복제는 매우 안전하며 데이터를 유지하고 보호하는 데 중요합니다. 복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하드 디스크를 SSD에 복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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