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가지 해결책] MacOS 디스크 유틸리티 검사/복구 프로세스 실패

박시하 | 지식센터 | 02/04/2024

개요:

macOS에서 검사/복구 프로세스가 실패해서 데이터를 복구하거나 스토리지에 접근할 수 없나요? 디스크 유틸리티에서 검사/복구 프로세스가 실패한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과 데이터를 복구해야 하는 경우 수행할 수 있는 작업에 대한 가이드를 살펴보십시오.

Mac에서 검사/복구 기능을 사용해 본 적이 있습니까? 검사/복구 기능은 디스크 유틸리티에 있으며 Mac의 중요한 기능입니다. 검사/복구의 주요 기능은 다양한 디스크 오류를 찾아 복구하는 것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오류를 평가하고 가능한 경우 해당 오류를 찾아 복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사용자가 디스크 유틸리티에서 검사/복구 프로세스가 실패했다고 보고했습니다.

하드 드라이브를 제대로 꺼내지 않고 실수로 플러그를 뽑았는데 이제 드라이브를 꽂으면 마운트되지 않습니다...디스크 유틸리티에서 "검사/복구"를 실행하려고 했는데 "검사/복구 프로세스가 실패했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었습니다.
—— From Ask Different

다행히도 "검사/복구 프로세스가 실패했습니다." 문제에 대한 여러 가지 해결책이 있습니다. 이어서 디스크 유틸리티의 검사/복구 실패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실행 가능한 솔루션 단계별 문제 해결
방법 1. 검사/복구 다시 시작 검사/복구 프로세스 문제를 해결하려면 앱을 다시 실행하거나 복구 모드에서 검사/복구를 실행하세요... 자세히 보기
방법 2. Mac 재시동 검사/복구 프로세스 문제를 해결하는 또 다른 간단한 해결책은 Mac을 다시 시작하는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방법 3. 호환성 확인 Mac의 Disk Utility(디스크 유틸리티)에서 왼쪽에서 표시할 하드 드라이브를 선택합십시오... 자세히 보기
방법 4. FSCK 명령 실행 디스크 유틸리티를 열고 수정할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선택하십시오. 장치 이름을 기억해 두십시오... 자세히 보기
방법 5. 터미널을 사용하여 디스크 마운트하기 응용 프로그램 > 유틸리티를 선택하고 터미널을 엽니다. 명령을 입력하고 Return 키를 누르십시오... 자세히 보기

디스크 유틸리티의 검사/복구 프로세스가 실패한 이유

올바른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해결책을 진행하기 전에 검사/복구 과정이 실패한 이유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가능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펌웨어 손상됨
  • 오래된 macOS
  • 하드 드라이브 손상됨
  • 디스크에 대한 멀웨어 공격
  • 디스크의 섹터가 잘못되었거나 데이터가 손상됨

검사/복구 실패의 가능한 원인을 알고 나면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솔루션을 선택하기 전에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려면 먼저 디스크를 백업해야 합니다. 데이터 손실이 확실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Mac에서 Time Machine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Apple 메뉴로 이동합니다.

2단계. "시스템 설정"을 선택합니다.

3단계. 왼쪽에서 "일반"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에서 Time Machine 옵션을 선택합니다.

4단계. "백업 디스크 선택"을 클릭합니다.

5단계. 백업하려는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6단계. "디스크 사용" 버튼을 클릭하세요.

Time Machine에서 백업을 수행하는 것 외에도 전문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EaseUS Mac용 데이터 복구 마법사를 사용하면 검사/복구가 복구할 수 없는 디스크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Mac에서 삭제된 Time Machine 백업을 복구할 수도 있습니다.

EaseUS 데이터 복구 마법사는 사용하기 쉽고 효율적인 복구 도구입니다. 멀웨어 공격, 하드웨어 손상, 포맷 오류 등 다양한 상황에 Mac에서 영구적으로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백업을 생성하여 데이터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를 확인하십시오.

1단계. Mac용 EaseUS Data Recovery Wizard의 메인 인터페이스에서 "디스크 백업" > "백업 생성" > "다음"을 클릭하세요. 데이터를 덮어쓸 경우를 대비해 드라이브 백업 이미지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2단계. 백업할 내부 볼륨을 선택하고 "백업 생성"을 클릭합니다. 백업을 생성하고 외장 하드 드라이브, USB 플래시 드라이브 또는 SD 카드에서 데이터를 복구하려면 저장 장치를 Mac에 미리 연결해야 합니다.

3단계. 백업 파일을 저장할 장소를 선택하고 백업 파일 이름을 변경한 후 "저장"을 클릭하세요. 데이터를 복구하려는 동일한 저장 장치에 백업을 저장하는 것은 현명하지 않습니다.

검사/복구 프로세스가 실패 오류 해결하는 방법

검사/복구 프로세스의 실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이 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솔루션 외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동영상도 추가했습니다.

  • 00:38 - 디스크의 데이터를 지우기
  • 01:44 - 터미널을 사용하여 검사/복구 오류를 수정하기
  • 03:20 - 디스크를 포맷하기

방법 1. 검사/복구를 다시 시작하여 오류 수정

검사/복구 프로세스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쉬운 해결책은 앱을 다시 시작하거나 복구 모드에서 검사/복구를 실행하는 것 입니다. Apple은 사용자가 다른 솔루션을 선택하기 전에 First를 다시 실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재실행이 성공하면 다른 방법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검사/복구는 오류를 평가하고 찾아서 복구하는데도 작동이 안되면 다음과 같이 다른 대안을 선택하 십시오.

방법 2. Mac을 재시동하여 검사/복구 프로세스가 실패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검사/복구 프로세스 문제를 해결하는 또 다른 간단한 해결책은 Mac을 다시 시작하거나 강제로 다시 시작하는 것입니다. Mac을 재부팅하면 일시적인 결함이 제거되고 운영 체제가 새로워집니다. Apple 아이콘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드롭다운 메뉴에서 "재시동" 옵션을 클릭하십시오.

방법 3. 파일 시스템이 macOS와 호환되는지 확인하기

검사/복구 실패의 원인 중 하나는 파일 시스템이 macOS와 호환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Apple의 파일 시스템에 대한 더 많은 지식이 필수적입니다. Apple이 지원하는 파일 시스템은 다음 3가지 유형입니다.

  • ExFAT:  macOS와 Windows 모두에서 작동하는 크로스 플랫폼 시스템입니다.
  • Mac OS 확장( HFS+ ): 이 파일 시스템 유형은 macOS High Sierra 및 이전 OS 버전과 호환됩니다.
  • Apple 파일 시스템( APFS ): macOS 10.13 이상에서는 이 파일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드라이브가 검사/복구 실행과 호환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 단계를 따르 실행해 보십시오:

1 단계. "디스크 유틸리티"로 이동합니다.

2 단계. 왼쪽에서 확인하고 싶은 하드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오른쪽에 "유형"이 표시되고 여기에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방법 4. 단일 사용자 모드에서 FSCK 명령 실행하기

FSCK, 즉 파일 시스템 일관성 검사는 Mac의 중요한 기능입니다. 파일 시스템을 철저히 확인하고 발생 가능한 손상을 수정하려고 합니다. FSCK 명령을 실행하여 부팅되지 않은 디스크 오류를 복구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FSCK 명령을 실행하려면 운영 체제를 종료해야 합니다. 즉, 단일 사용자 모드로 전환해야 합니다. 다음 단계를 살펴보십시오.

1 단계. " 디스크 유틸리티 "를 열고 고치려는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선택하십시오.

2 단계. 장치 이름과 파일 시스템을 기억하시고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3 단계. "Command + S" 키를 길게 눌러 화면에 흰색 텍스트가 나타나면 키를 해제합니다.

4 단계. /sbin/fsck_hfs -fy/dev/disk3s2를 입력합니다( hfs를 파일 시스템으로 바꾸고, disk3s2를 장치 이름으로 바꾸십시오).

5 단계. 프로세스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린 후 재부팅 명령을 실행합니다.

방법 5. 터미널을 사용하여 디스크 마운트하기

터미널을 사용하여 Mac에 디스크를 마운트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자주 수행해야 하거나 여러 디스크를 마운트해야 할 때 매우 편리합니다. 명령 유틸리티를 사용하면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를 살펴보십시오.

1단계. "응용 프로그램 > 유틸리티"를 선택하고 터미널 을 엽니다.

2단계. diskutil list를 입력하고 "Return"을 누르시면 시스템의 모든 장치가 표시됩니다.

3단계. 원하는 드라이브의 식별자를 찾으세요.

4단계. 찾은 후 diskutil mount /dev/disk0 ( disk0을 디스크 식별자로 바꾸십시오) 을 입력하면 하드 드라이브가 마운트됩니다.

디스크 유틸리티에서 "복구해야 할 손상을 발견한 검사/복구" 오류와 같이 검사/복구를 복구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Mac에서 분실 및 삭제된 데이터를 복구하고 손상된 디스크를 복구할 전문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를 선택해야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강력한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 Mac용 EaseUS데이터 복구 마법사를 확인하십시오.

다양하고 까다로운 데이터 손실 시나리오에도 불구하고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데이터를 쉽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이 간편하여 초보자와 전문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마무리

검사/복구는 다양한 디스크 오류를 찾고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Mac의 중요한 기능입니다. 실행이 간편하고 맥 사용자에게 탁월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용자가 이 프로세스에서 실패했습니다. 다행히 여러 솔루션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검사/복구를 다시 시작하거나 시스템을 제시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일 사용자 모드에서 FSCK 명령을 실행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데이터가 잃어버린 상황이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강력한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 —— EaseUS Mac용 데이터 복구 마법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검사/복구 프로세스에 실패한 FAQ

검사/복구 프로세스가 어떻게 실패했는지 자세히 알아보려면 아래에 나열된 질문과 답변을 읽어 보십시오.

1. Mac에서 검사/복구 프로세스가 실패한 경우에는 어떻게 합니까?

Mac에서 검사/복구 과정이 실패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가끔 발생하는데, 가장 좋은 해결책은 다시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래도 작동하지 않으면 시스템을 재시동하십시오.

2. 검사/복구는 Mac에서 무엇을 합니까?

검사/복구는 디스크, 볼륨 및 외부 장치의 상태를 확인하고 오류가 있는지 평가합니다. 오류가 발견되면 해당 오류를 복구하고 복구가 완료되면 사용자에게 알립니다.

3. Mac에서 검사/복구를 실행하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

일반적으로 Mac에서 검사/복구를 실행하는 데 약 5분 정도 걸립니다. 단, 이는 오류가 없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오류가 있는 경우 수정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리며, 이는 디스크의 볼륨 크기와 그에 있는 데이터에 따라 달라집니다.

4. Mac에서 R 명령이 작동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R 명령이 Mac에서 작동하지 않는 이유는 여러 가지입니다. 손상된 USB 포트, 블루투스 문제, 키보드 고장, 특정 키 손상 등이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