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컴퓨터가 Windows 10/11에서 계속해서 블루 스크린을 표시하거나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오류가 다시 발생하는 경우 일반적인 Windows 10/11 BSOD(블루 스크린 오류)입니다. Windows 10/11에서 BSOD가 발생하는 이유와 그 해결 방법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드라이버 업데이트, 시스템 파일 검사, 메모리 진단, 디스크 검사 등이 포함됩니다.
Windows 11/10에서 블루 스크린을 어떻게 수정합니까? 컴퓨터에 빈 블루 스크린이 계속 표시되거나 컴퓨터에 블루 스크린과 함께 ' PC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까?
다음은 이 문제를 완전히 제거하여 컴퓨터가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하기 위해 따를 수 있는 완전한 안내서입니다.
문서 목록:
정의: 따라서 Windows 11/10 BSOD는 CRITICAL_PROCESS_DIED, VIDEO_TDR_TIMEOUT_DETECTED 등과 같은 여러 중지 오류 코드가 있는 블루 스크린으로 OS에 액세스하지 못하게 하는 오류입니다.
증상: 일반적으로 컴퓨터에 아래 나열된 문제 중 하나가 있으면 컴퓨터에 BSOD 오류가 있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블루 스크린 오류 코드 목록:
그렇다면 BSOD 오류를 직접 수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다음 부분에 따라 원인을 확인하고 각각의 해결 방법에 따라 컴퓨터를 복구하여 다시 부팅되고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합니다.
데이터 손실은 Windows에서 중지 코드 메모리 관리를 수정하는 동안 일반적으로 직면하는 가장 일반적인 일 중 하나입니다. 지금 이러한 성가신 문제를 겪고 있는 경우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aseUS 데이터 복구 마법사는 파일 시스템 오작동 시 데이터 손실 복구에 절대적인 지원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가장 강력한 데이터 복구 도구 중 하나입니다. 시스템 충돌, 의도하지 않은 파일 삭제 또는 기타 시나리오. 플랫폼은 누구나 편리하게 다룰 수 있는 간단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도구는 USB 플래시 드라이브나 카메라, 메모리 카드, SD 카드 등 모든 것에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로드된 옵션을 제공하며 훨씬 더 편리하게 액세스할 수 있는 매우 저렴한 예산을 제공합니다.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참고: 높은 데이터 복구 기회를 보장하려면 파일을 잃어버린 원본 디스크 대신 다른 디스크에 EaseUS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십시오.
1단계. 부팅 가능한 디스크 만들기
EaseUS Data Recovery Wizard를 실행하고 "충돌한 PC 복구"를 선택한 다음 "복구로 이동하기"를 클릭합니다.
빈 USB를 선택하여 부팅 가능한 드라이브를 "생성하기"를 클릭합니다.
경고: 부팅 가능한 디스크를 생성하면 EaseUS 데이터 복구 마법사가 USB 드라이브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지웁니다. 중요한 데이터는 미리 백업하십시오.
2단계. 부팅 가능한 USB에서 컴퓨터를 부팅합니다.
부팅되지 않는 PC에 부팅 가능한 디스크를 연결하고 BIOS에서 컴퓨터 부팅 순서를 변경합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동시에 F2 키를 눌러 BIOS에 들어갈 때 잘 작동합니다.
하드 드라이브 이외의 "이동식 장치"(부팅 가능한 USB 디스크)에서 PC를 부팅하도록 설정합니다. "F10"을 눌러 저장하고 종료합니다.
3단계. 충돌한 시스템/PC에서 데이터 복구
EaseUS Data Recovery Wizard 부팅 디스크에서 부팅한 후 스캔하려는 드라이브를 선택하여 손실된 파일을 모두 찾으십시오. 안전한 위치에 필요한 파일을 미리 보고 복구하십시오.
여러 가지 이유로 BSOD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열된 원인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이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컴퓨터에 블루 스크린이 언제 나타나는지 확인하고 올바른 수정 사항에 따라 이 오류를 즉시 제거하십시오.
BSOD는 언제 발생합니까? | BSOD 수정 솔루션 |
---|---|
#1. Windows 11/10 업데이트 중 또는 이후 |
|
#2. 앱 또는 장치 사용 중 |
|
Windows 11/10의 BSOD에 대한 빠른 수정: 컴퓨터 재부팅 > 컴퓨터가 부팅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BSOD 오류가 사라지는지 확인합니다.
설치 중 또는 Windows 11/10 업데이트 후에 BSOD 오류가 발생하면 먼저 컴퓨터를 안전 모드로 부팅한 다음 해당 수정 사항에 따라 PC에서 이 오류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1 단계. 장치를 반복해서 시작하고 끄면 Windows 복구 환경으로 들어갑니다.
2단계. 옵션 선택 화면에서 안내에 따라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문제 해결" > "고급 옵션" > "시작 설정" >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컴퓨터가 부팅되고 안전 모드로 들어가면 이제 아래 수정 사항에 따라 Windows 11/10 BSOD 오류를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1단계. 검색 상자에 제어판을 입력한 다음 "제어판"을 엽니다.
2단계. "기본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합니다.
3단계. 왼쪽 창에서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클릭합니다.
4단계. "Microsoft Windows" 섹션에서 최신 Windows 업데이트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하고 "제거"를 선택합니다.
5단계.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하여 Windows 업데이트 제거를 완료합니다.
1단계. Windows + S를 누르고 장치 관리자를 입력한 다음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단계. BSOD 오류를 일으킨 문제가 있는 장치(주로 OS 디스크 등)를 확장하고 확장하고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제거" 또는 "장치 제거"를 선택합니다.
수정 사항 1과 수정 사항 2 모두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컴퓨터 부팅을 안전 모드 종료로 재설정해야 합니다.
안전 모드를 종료하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Windows + R 키를 누르고 msconfig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2단계. "부팅 탭" > "부팅 옵션" > "안전 부팅" 상자를 선택 취소합니다.
3단계. "확인" > "적용"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그런 다음 Windows 11/10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때때로 블루 스크린 오류는 Windows 업데이트 설치를 방해하는 장치 저장 공간 부족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먼저 전문 파티션 관리자 소프트웨어 인 EaseUS 파티션 마스터로 시스템 드라이브를 확장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Windows 11/10 업데이트를 새로 설치합니다.
먼저 시스템 드라이브 확장
옵션 1. 할당되지 않은 공간으로 시스템 C 드라이브 확장
옵션 2. 할당되지 않은 공간 없이 시스템 C 드라이브 확장
0:00-0:26 할당되지 않은 공간으로 시스템 드라이브 확장; 0:27-0:58 할당되지 않은 공간 없이 시스템 드라이브 확장.
다음으로 Windows 11/10 새로 설치 또는 재설치
Windows를 새로 설치하면 시스템 C 드라이브와 데스크탑의 데이터를 덮어씁니다. 따라서 중요한 데이터가 있는 경우 데이터를 미리 백업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Windows로 부팅하지 않고 데이터 백업을 따라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파일에 관심이 없다면 아래 단계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 지금 Windows 11/10을 설치하십시오.
1단계. Windows 11/10 설치 미디어를 8GB 이상의 USB 드라이브에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2단계. Windows 설치 미디어 USB를 PC에 연결하고 USB에서 PC를 다시 시작합니다.
F2/F8/Del을 눌러 BIOS로 이동 > 부팅 섹션으로 이동 > USB를 부팅 드라이브로 설정.
3단계. 컴퓨터가 USB에서 시작되면 "지금 설치"를 선택합니다.
4단계. 언어 설정 및 기타 기본 설정을 선택합니다.
5단계. 제품 키 입력을 건너뛰고 "Windows만 설치"를 선택합니다. Windows 11/10을 설치할 대상 장치를 선택합니다.
6단계. 화면상의 프로세스에 따라 Windows 11/10 설치를 완료하십시오.
7단계. BIOS 부팅 메뉴로 다시 들어가 Windows 11/10 OS 드라이브를 부팅 드라이브로 설정하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이제 컴퓨터에서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부팅되는 Windows OS가 새로 설치되었습니다. Windows 11/10 BSOD 오류가 사라졌습니다.
Windows 11/10 업데이트 전에 Windows 11/10 복원 지점을 만든 경우 시스템 복원을 통해 Windows 11/10을 이전 상태로 되돌려 BSOD 오류를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Windows + R" 키를 누르고 실행 상자에 rstrui.exe를 입력합니다. Enter 키를 눌러 시스템 복원을 엽니다.
2단계. "다른 복원 지점 선택"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3단계. 새 Windows 11/10 업데이트를 설치하기 전에 최신 Windows 백업을 선택하고 "영향을 받는 프로그램 검색"을 클릭합니다.
4단계. 복원 지점 확인 창에서 "마침"을 클릭하십시오.
5단계 . 마지막으로 "예"를 클릭하고 프로세스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프로세스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면 이전 Windows 11/10으로 돌아갑니다. 블루스크린이 사라집니다.
컴퓨터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열거나 사용하는 동안 BSOD 오류가 발생하면 세 가지 해결 방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1단계. Windows + S 키를 누르고 제어판을 입력한 다음 선택하여 엽니다.
2단계.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하고 호환되지 않는 앱을 찾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제거"를 선택합니다.
3단계. 팝업 창에서 "예" 또는 "제거"를 클릭하여 제거를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PC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장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려면:
1단계. Windows + S 키를 누르고 장치 관리자를 입력한 다음 "장치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2단계. 디스크 드라이버를 확장하고 OS 디스크 드라이버를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3단계. 팝업 창에서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 검색"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컴퓨터가 최신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검색하고 설치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장치 드라이버를 제거하려면:
1단계. 장치 관리자를 열고 디스크 드라이버를 확장한 다음 문제가 있는 디스크를 마우스 우클릭하고 "제거"를 선택합니다.
2단계. 프로세스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시스템은 디스크의 업데이트된 장치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다시 설치합니다.
호환되지 않는 장치가 컴퓨터에 연결되면 블루 스크린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연결한 후 BSOD 오류가 발생하면 분리하여 이 오류를 제거하십시오.
1단계. 연결된 외장 하드 드라이브 또는 USB를 연결합니다.
2단계. Windows 11/10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다시 시작 프로세스가 더 오래 지속될 수 있으므로 참을성 있게 기다려야 합니다.
관련 문장
윈도우 10에서 USB 드라이브를 NTFS로 포맷 (4 가지 방법)
SD 카드가 Windows 11/10에서 인식 불가/표시안됨 문제 수정하는 9가지 방법
Diskpart 서버 파티션 삭제: 복구 파티션 삭제 솔루션 얻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