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하드 드라이브를 SSD에 복제할 때 하드 드라이브 복제 프로세스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불량 섹터가 있는 실패한 하드 드라이브를 복제하거나 복제 소프트웨어가 오류 메시지를 보내고 복제 프로세스를 중단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 문서의 주요 목적은 SSD 복제에 실패한 하드 드라이브의 자가 문제 해결 방법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SSD 복제에 실패한 하드 드라이브에 대해 생각해야 하는 두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하나는 하드 드라이브 자체에 장애가 발생했거나 손상되었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복제 프로세스 중에 오류 메시지를 받은 것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이 두 가지 경우를 하나씩 소개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장난 하드 드라이브는 HDD가 오작동하고 컴퓨터가 올바르게 구성되어도 저장된 정보에 액세스할 수 없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하드 디스크 오류로 이어지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하드 드라이브 고장 원인에는 인적 오류, 하드웨어 고장, 펌웨어 손상, 미디어 손상, 열, 물 손상, 전원 문제 및 사고가 포함됩니다.
HDD(Hard Disk Drive)는 주로 물리적인 구조로 인해 장기간 사용 시 손상되기 쉽습니다. HDD의 구성 요소에는 플래터, 헤드, 스핀들 및 액추에이터가 포함됩니다. 디스크의 표면은 트랙이라고 하는 여러 개의 동심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각 트랙에는 디스크 블록이라고 하는 더 작은 파티션이 있습니다. HDD가 작동 중일 때 플래터가 회전하고 전자기 읽기 또는 쓰기 헤드가 트랙에 데이터를 기록합니다. HDD의 작동 과정은 하드 디스크의 헤드와 플래터가 점차 마모되는 원인이 됩니다.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에 장애가 발생하면 HDD가 오작동하여 저장된 정보에 액세스하는 데 문제가 발생합니다. 설상가상으로 컴퓨터를 부팅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드 디스크에 저장된 정보와 시스템 데이터를 유지하기 위해 선택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고장난 하드 드라이브를 복제하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다른 경우에 관한 것입니다. Acronis와 같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하드 드라이브를 SSD에 복제할 때 갑자기 " 복제 실패 " 또는 "디스크 복제 실패"라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고 복제 프로세스가 중지됩니다. 복제 프로세스가 일시 중단되는 이유는 종종 하드 디스크 또는 SSD의 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HDD에 불량 섹터가 있거나 파일 시스템 오류가 있는 경우 복제 프로세스가 완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경우는 파티션 크기에 관한 것입니다. 더 큰 HDD에서 더 작은 SSD로 복제할 때 복제된 파티션의 일부 크기를 조정해야 합니다. 디스크 복제 소프트웨어가 크기 조정을 실행할 수 없으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실패한 하드 드라이브를 복제하는 핵심은 일반적인 복제 방법을 사용할 수 없지만 섹터별로 복제를 수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고장난 하드 드라이브의 대부분이 완전히 고장난 것이 아니라 하드 드라이브에 불량 섹터가 몇 개 있기 때문입니다. 섹터별 복제의 목적은 각 섹터에 가능한 한 많은 데이터를 복제하여 파티션이나 디스크의 모든 데이터가 손실될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사용할 수 있는 복제 소프트웨어는 EaseUS Todo Backup 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복제 및 백업 도구인 올인원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EaseUS Todo Backup에는 섹터별 복제 기능이 있어 고장난 하드 드라이브를 복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실패한 하드 드라이브를 복제하기 위해 Todo Backup을 사용하는 방법의 단계입니다.
1단계. 기본 페이지에서 " 도구 "를 찾아 클릭 합니다. 복제 및 기타 유틸리티를 볼 수 있습니다.
2단계. 원본 디스크 또는 파티션을 선택하고 " 다음 "을 클릭 합니다.
3단계. 그런 다음 대상 디스크를 선택해야 합니다. 대상 디스크가 원본 디스크 또는 파티션보다 큰지 확인하십시오.
4단계. 복제가 대상 디스크/파티션의 모든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지울 것이라는 경고 창이 표시됩니다 . 복제를 시작하려면 " 계속 "을 클릭하십시오 .
위에서 언급했듯이 복제 소프트웨어가 복제 프로세스를 완료하지 못한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소스 및 대상 디스크의 논리적 섹터 크기가 같지 않거나, 하드 디스크 자체가 손상되었거나, 소프트웨어가 특정 작업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다음 부분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확인하십시오.
Acronis 지원 파일에 따르면 논리 섹터 크기가 다른 디스크에는 복제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512바이트/섹터 디스크를 512바이트/섹터 디스크로 복제할 수 있습니다. 4096바이트/섹터 디스크를 4096바이트/섹터 디스크로 복제할 수 있지만 논리 섹터 크기가 512바이트인 디스크를 논리 섹터 크기가 4096바이트인 디스크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하드 디스크의 섹터 크기를 확인하는 방법을 보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십시오.
1단계. Win + R을 눌러 실행 상자를 열고 " msinfo32 "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눌러 시스템 정보를 엽니다.
2단계. 구성 요소 > 저장소 > 디스크로 이동하여 원하는 디스크를 확인합니다.
3단계 . 바이트/섹터는 디스크의 논리적 섹터 크기를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내 디스크의 섹터 크기는 512바이트입니다.
사용자가 하드 디스크를 빠르게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Windows 기본 제공 도구가 있습니다. 컴퓨터를 계속 부팅할 수 있으므로 디스크가 심하게 손상되지 않았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chkdsk 명령을 사용하여 디스크 복구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단계입니다.
1단계. Win + R을 눌러 실행 상자를 열고 " cmd "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눌러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2단계.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로 실행하고 명령줄 chkdsk c /f /r을 입력합니다. C를 다른 파티션의 드라이브 문자로 바꿀 수 있습니다.
3단계 . Enter 키를 누르면 Windows에서 디스크 검사 및 수정을 시작합니다.
프로세스가 완료된 후 디스크 복제를 다시 시도하십시오.
하드 디스크가 제대로 작동하고 여전히 복제 실패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다른 도구로 변경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위에서 권장한 대로 EaseUS Todo Backup 을 대안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기술 지원이 부족하고 불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마법사로 Acronis 및 오픈 소스 Clonezilla와 같은 다른 브랜드로 디스크 복제를 완료하지 못한 경우 대안으로 EaseUS 디스크 복제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는 이유입니다.
고장난 하드 드라이브의 경우 다른 완전한 기능의 디스크에 복제하면 고장난 하드 드라이브에서 안전한 위치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섹터별 복제 기능이 있는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EaseUS Todo Backup은 권장 사항 중 하나이며 다른 소프트웨어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실패한 디스크 복제 프로세스의 경우 그 이유는 일치하지 않는 논리 섹터 크기, 하드 드라이브 불량 섹터 또는 복제 소프트웨어 충돌일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 언급한 방법으로 하드 디스크를 확인하고 수리하십시오. 작동하지 않으면 대안을 선택하십시오
관련 문장
데이터 손실 없이 PS4 안전 모드 루프를 수정하는 방법